2024학년도 (재)춘천시민장학재단 상반기 장학생 선발 안내(~4/9) N
< 2024학년도 (재)춘천시민장학재단 상반기 장학생 선발 안내(~4/9) >
□ 선발기준
○ 공통기준 :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1년 이상 춘천시에 등록된 시민 및 그 자녀로서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 주소이전 장학금 제외
○ 분야별 선발기준 : [붙임1] 공고문 참조
□ 장학금
○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최대 100만원
* 원격대학장학금 : 최대 50만원
□ 신청기간
○ 2024. 04. 03.(수) ~ 2024. 04. 09.(화)
□ 신청서식 및 제출서류
○ 신청서식 :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or.kr) 또는 시 홈페이지(춘천시(chuncheon.go.kr)) 내려받기 가능
(재단 홈페이지 : 열린마당 → 공지사항 게시판 → 2024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시청 홈페이지 : 행정정보 → 알림정보 → 타기관고시/공고 → 2024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 제출서류 : [붙임2] 유형별 신청요강 참조
□ 접수처
구분 | 내용 |
애향장학금 신청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기타장학금(성적우수·특기·주소이전·원격대학) 신청 | 춘천시청 별관 (삭주로3, 춘천도시공사 본관 3층 춘천시민장학재단) |
※ 방문 및 우편(등기) 접수 (단, 우편은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만 인정)
□ 유의사항
○ 2자녀 이상 가구가 모두 선발되었을 경우, 1명만 지급
○ 납부금(등록금)을 전액 면제 받는 경우, 신청 불가
○ 납부금(등록금)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
○ 정규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경우, 지급제한
○ 성적 비교 산출이 곤란한 경우, 신청 불가(학점은행제, 시간제 등)
○ 동점일 경우 생활수준이 어려운 사람 우선 선발
○ 분야별 중복지원 불가
○ 직전학기 본 재단 장학생의 경우 지원 불가 (저소득유형만 예외적으로 가능)
○ 다음의 경우 장학생 선발이 취소되고 받은 장학금은 반납하여야 함
- 자격요건을 상실한 경우 또는 신청서류의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경우
- 퇴학·정학·휴학 등 학사처분 및 형사처분 등의 사유로 1학기 이상 학업을 계속하지 않았을 경우
- 그 밖에 부정한 방법으로 선발되거나 장학금을 받은 경우
○ 신청자 수가 선발계획규모에 미달되더라도 적격자가 아닌 신청자는 선발되지 않음
□ 문의방법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민장학재단 사무국 033-250-4872
○ 더 자세한 내용은 위 상단에 첨부된 [붙임1] 공고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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