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안내 > 대학자랑
 
[서정대학교] 대학자랑-KT그룹과 함께 하는 산학일체형 맞춤교육
제   목 KT그룹과 함께 하는 산학일체형 맞춤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9-12/22:18
이메일 okpage@naver.com
홈페이지  
조회수 597
추천수 0
산학일체형 교육은 일종의 도제교육의 한 형태로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산업체가 요구한 직종에 따른 학생을 선발하고 기본교육후 해당기업체에서 업무담당자로부터 현장교육을 받아 졸업후 바로 채용되는 일련의 교육 및 취업 질관리 프로그램이다.
 
서정대학교는 산학일체교육의 일환으로 KT그룹사와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NCS통신서비스 직무교육과정을 6과목 18학점으로 개설하여 KT가 요구한 최신의 교육시설과 기자재를 구축하고 전현직 KT출시의 현장 전문가들이 이론 및 실습강의를 하고 있다.
 
16년 상반기 인터넷 정보과 6명의 학생이 KT 그룹내 2개월간의 직무교육(퓨터스타교육)에 합격하였으며 '15년에는 (주)KT 서비스 북부와 유무선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전문 서비스 기업 KT M&S에 경영과 4명, 인터넷정보과 6명, 관광과 2명, 사회복지행정과 1명, 총 13명의 학생이 합격하였다.
 
'16년에도 대학내 관련과를 대상으로 채용계획이 수립되어 있으며 선발된 학생은 업무현장에서 필요한 실전위주의 교육을 서정대학교에서 받고 정규직으로 채용된 후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KT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특화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정보과, 경영과, 사회복지행정과, 관광과등의 학과에서 16년에는 퓨처스타 직무교육 6명을 포함하여 30명 이상의 취업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담당자는 향후 계획되어 있는 채용박람회에서 서정대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선발되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학교측에서는 앞으로도 취업 질 관리 프로그램에 따른 양질의 취업처발굴과 산학일체형 맞춤인력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므로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서정대에 대한 애정과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윗   글 ▲ : 서정대학교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우수대학 선정
아랫글 ▼ : 뷰티아트과 2016년 OMC 헤어월드 무궁화컵 대회